Photographer Focus

Oh Se Ae

@sea.error

@fantastic_rinrin

 유니크한 오세애의 인물사진은 때로 꿈처럼 보이기도 하고 혹은 한 점의 그림처럼 보이기도 한다. 그녀의 창의력이 사진의 완벽한 구도 속에 너무나 잘 녹아들어 있다. 곧 오세애 포토그래퍼와의 사진 작업이 예정되어 있고, 그 전에 우리는 그녀의 포트폴리오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자 먼저 그녀와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장비부터 여쭐게요. 촬영에 어떤 카메라를 사용하시나요?

촬영에 사용되는 카메라는 보통 소니 a7ii로 작업합니다.

일상적인 스냅은 주로 필름 카메라인 Yashica T4를 사용합니다.

가장 좋아하시는 사진 3개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려요.

빛이 있으면 어둠이 존재하듯이, 인간의 반짝거리고 아름다운 모습 너머 내면 깊숙한 곳에 닿아있는 어두운 부분과 쓸쓸함에 대해 담아내고 싶어요. 

이런 스타일의 사진은 어떻게 만들어내신건가요?

이제 시작하고 있는 단계의 새로운 작업이라 자세히 말하기엔 이른 것 같아요. 아직은 조금 신비스럽게 남겨두고 싶네요. ㅎㅎ

살짝 알려드린다면, 사진을 여러장 찍은 후, 후작업으로 만들어 내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작품들을 위한 계정(@beauti4eyes)을 따로 만들어서 꾸준히 올리려고하고 있습니다.

인물 사진을 촬영하실 때의 세팅이 궁금합니다. 모델들에게 직접 디렉팅을 하시나요 아니면 모델이 자유롭게 포즈를 취하나요?

사진 작업을 시작한지 그리 오래 되지 않았어요. 사진은 제가 이전에 해왔던 비쥬얼/그래픽 작업을 위한 또다른 도구이며, 그러한 작업들의 확장선 인 것 같아요. 그래서 촬영 당시의 세팅보다는 후보정을 통해 제가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어 내려고 해요.

인물 사진 작업을 할때는 저만의 작업이 아니라 모델분과의 협업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모델과 충분한 대화를 통해 제가 원하는 느낌과 방향에 대해 전달을 하고 모델의 매력과 잘 어우러 질 수 있게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유도하려고 해요. 

누가 됐든 원하는 사람의 인물사진을 찍을 수 있다면, 누구를 찍고 싶으세요?

Bjork. 

다양한 분위기를 담을 수 있는 매력적인 아티스트라고 생각합니다.

역사 속의 인물 중 인물 사진을 찍게 된다면 누구를 찍고 싶으신가요?

역사 속에 매력적인 여성으로 기록이 남겨진 인물들을 찍고 싶어요.

실제 모습이 어땠는지는 전혀 알 수 없지만, 제 상상 속에선 모두 엄청난 매력을 발산하고 있으니까요.

Photographer:

@sea.error

@fantastic_rinrin